WN-SKIN2 티스토리 스킨 해더슬라이더 이미지 변경 방법


안녕하세요. 와니닷컴 입니다. 

WN-SKIN2 티스토리 스킨을 배포 하게 되었는데요 ~ 


스킨을 사용하기 위해 많은 분들이 질문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메인페이지 해더슬라이더 이미지 수정 하는 방법에 대해 적어 보려합니다.


WN-SKIN2 사용자 분들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자, 먼저 변경할 이미지를 준비 합니다. 

사진은 무료이미지를 사용할 거기 때문에 (https://pixabay.com/ko/) 에서 슬라이더 이미지로 사용될 이미지2개를 준비 합니다.



위 두개의 이미지를 사용하기 위해 다운받습니다. 이미지 사이즈는 가로사이즈 1280 사이즈가 적당합니다. 


더 큰 이미지를 사용 할 경우, 페이지 로딩 할때 시간을 많이 잡게 되므로, 적당한 사이즈로 정하는게 좋습니다. 

또, 그렇다고 가로 600 사이즈는 메인 슬라이더 이미지로는 이미지가 깨질수 있기 때문에 1280 사이즈를 권장 합니다. 


두개의 이미지 파일명을 수정 해야 합니다. 

스킨에서 사용된 이미지 파일명은 01.jpg, 02.jpg 로 사용 되었습니다. 


01번은 첫번째 이미지로 사용될 이미지 이고, 02번은 두번째 이미지가 슬라이드 됩니다.


파일명이 변경된 이미지를 준비 합니다



티스토리 관리자 에서 "HTML/CSS 편집" 메뉴를 클릭 합니다. 




화면에서 오른쪽에 보시면 html, css, 파일업로드 할 수 있는 패널이 보입니다.



파일업로드를 클릭 해 줍니다. 




위 화면처럼 파일을 업로드,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하단에 "+추가" 버튼을 클릭 해서 전에 준비 했던 이미지 파일을 선택 해 주고, 업로드 하면 끝 입니다. 





위 처럼 이미지가 변경됩니다. 


만약에 파일 업로드 해도 이미지가 변경이 안될 수도 있는데, 이 경우는 웹브라우저의 캐시가 이전 파일이 남아 있어서 그럴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웹브라우저 설정에서 캐시 삭제후 다시 접속 하면, 정상적으로 슬라이더 이미지가 변경 됩니다. 


자신이 원하는 이미지로 변경 해서 개성있는 블로그를 꾸며 보세요~ 







'스킨수정 관련' 카테고리의 다른 글

wnskin free 버전 댓글 오류문제 수정.  (0) 2017.09.19
WNSKIN5 매뉴얼  (6) 2017.06.13
WN-SKIN2 티스토리스킨 내용수정 방법  (12) 2016.12.03
TAGS.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