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NSKIN8 페이지기능 사용방법


WNSKIN8 티스토리스킨의 페이지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1.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자에 들어 오시면, 콘텐츠 > 페이지 관리에 들어 옵니다. 



2. 스킨파일에 보시면, 페이지 소스 폴더가 있습니다. 페이지 소스 폴더에 들어갑니다. 




3. 페이지내용html 파일을 메모장으로 열어 봅니다. 




4. 페이지 소스를 복사 합니다. 복사방법은 다 아시죠?~ 키보드 Ctrl+c 



5. 아까 페이지 관리에 보시면, 페이지 쓰기 버튼을 클릭 하시면, 위 화면처럼 나옵니다.  코드블럭을 클릭 해 줍니다. 

코드블럭 아이콘은 에디터 메뉴에 보시면, " 아이콘 옆에 {} 모양 아이콘을 클릭 하시면 됩니다. 



6. 아까 복사 해 두었던, 페이지 소스를 여기에 붙여 넜습니다.




7. 소스가 코드블럭에 들어갑니다. 확인 버튼을 클릭 해 줍니다. 




8. 제목은 알아서 입력 해 주시구요, 저는 "페이지테스트" 라고 입력 했습니다. 

url 부분에 페이지이름을 적어 줍니다. 이것도 마음에 드시는 이름으로 적어주면 됩니다. 한글도 상관 없어요.


작성이 완료되면, 상단에 발행 버튼을 클릭 해 줍니다. 



9. 위 화면처럼 페이지가 생성 됩니다. 



10. 관리자에서 꾸미기 > 메뉴 를 클릭 합니다.



11. 메뉴추가를 클릭하고, 가운데 선택 하는 박스가 있는데, 페이지를 선택 해 주면, 아까 페이지작업한 페이지가 나옵니다. 저의 경우에는 "페이지테스트" 입니다. 이름에는 메뉴이름을 입력 해 주면 됩니다. 저는 "테스트" 라고 적었습니다. 그리고, 변경사항을 저장 합니다.




12. 메뉴에 테스트가 활성화 되면서, 페이지테스트 에 들어 올 수 있습니다. 




13. 또 다른 페이지를 작성 하기 위해, 페이지 쓰기를 다시 클릭 합니다. 아까 복사 했던 소스를 또 작성 합니다. 



14. 이번엔 중요 합니다!! 아까 첫번째 페이지에서는 url 이름을 pagename 이라고 작성 했었습니다.

이번에는 pagename-1 으로 입력 합니다. 역시나, 페이지 제목은 마음대로 적으셔도 됩니다. 


여기서 추가 설명을 드리자면, 


url : http://티스토리주소/pages/페이지이름

url : http://티스토리주소/pages/페이지이름-1


위 링크 주소 처럼 ~-1, ~-2, ~-3 으로 추가 하시면, 페이지 기능에서 하위 페이지로 사용 하실 수 있습니다. 


페이지소스 내용에 보시면, class="active" 가 있는데, 각 페이지 마다 위치를 바꿔 주시면, 서브페이지 이동 하는거 처럼 사용 가능 합니다.



TAGS.

Comments